최신가요TOP100 + Life

최신가요 연속듣기 2018년 12월 [매일업데이트] 본문

최신가요 TOP 100/최신가요 TOP 100

최신가요 연속듣기 2018년 12월 [매일업데이트]

한군MUSIC 2018. 12. 12. 17:26

최신가요 연속듣기 2018년 12월 

[매일업데이트]



정말로 오랫만에 멜론 TOP 100에 관한 포스팅을 하는군요~


물론 위 재생목록은 매일 업데이트 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포스팅은 정말로 오랫만이네요~


그동안 송민호, 제니, 엑소, 트와이스 등 쟁쟁한 가수들이 신곡을 발표했네요~



제가 비록 포스팅은 자주못해도 재생목록 업데이트는 열심히 꾸준하게 하고 있으시 자주 방문해서 들어주세요 ㅋ


정식 뮤직비디오는 위에서 찾아보시면 될것 같구요~


주요 음반들은 아래에 하나하나 포스팅 해보기로 하겠습니당~



일단은 송민호 XX



‘MINO’ FIRST SOLO ALBUM : XX
 
앨범 장르 : 힙합
 
2014년 ‘될성부른 떡잎’이라 불리던 송민호는 2018년, 첫 솔로앨범에서 전곡을 프로듀싱하며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펼쳐냈다. MINO FIRST SOLO ALBUM : XX는  ‘XX’라는 앨범명처럼 “이미 정의되어 있는 단어에 앨범명을 끼워 맞추거나, 제한적인 의미로 한계를 두고 싶지 않았던” 그의 음악적 고민과 결을 같이 한다.
 
 총 12곡으로 구성되어 있는 ‘XX’의 타이틀곡 ‘아낙네’는 친숙한 멜로디 속 리듬의 변주가 신선하며, 중독성 있는 HOOK의 멜로디와 가사가 눈에 띈다. ‘아낙네’의 뮤직비디오는 송민호가 선보인 의외의 음악에 어울리는 과감한 연출과 색감, 감각적인 영상미가 어우러졌다. YG 아티스트와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서현승 감독이 선보이는 또 하나의 작품이다. 여기에 양동근, 유병재, Blue.D 등 화려한 피처링 군단과 함께 솔로 ‘MINO’가 풀어낼 색다른 조화도 기대감을 갖기에 충분하다.
 
활발한 예능, 화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송민호는 평소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 오던 패션, 사진, 그림과 같은 재능을 십분 살려 이번 앨범의 아트웍과 패키지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음악뿐 아니라 자신의 모든 것을 오롯이 첫 솔로앨범 ‘XX’에 담아내고자 하였다.



DON`T MESS UP MY TEMPO - The 5th Album


‘K-POP 킹’ 엑소의 귀환!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 공개!
타이틀 곡 ‘Tempo’ 포함 다채로운 장르의 총 11곡 수록!
 
‘K-POP 킹’ EXO가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Tempo’의 한국어 및 중국어 버전을 비롯해 불, 공간이동, 힘, 빛, 빙결, 바람, 번개, 치유, 물 등 멤버 각각의 초능력을 모티브로 가사에 녹여낸 수록곡 9곡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11곡이 수록되어 있어, 엑소만의 음악 세계를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영국 프로듀싱팀 런던노이즈 (LDN Noise),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언더독스 (The Underdogs), 미국 출신 프로덕션팀 마즈뮤직 (MARZ Music), 켄지 (Kenzie), DEEZ 등 등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멤버 찬열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도 만날 수 있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특히, 엑소는 정규 앨범 4장 연속 음반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해 ‘쿼드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함은 물론, 가요 시상식 5년 연속 ‘대상’ 수상, 한국 최초 세계적인 명성의 두바이 분수쇼 음악 선정,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폐막식 무대 장식 등 글로벌 활약을 이어가며 변함없는 파워를 입증한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엑소의 매력적인 경고! 타이틀 곡 ‘Tempo’
 
타이틀 곡 ‘Tempo’는 에너제틱한 베이스 라인과 리드미컬한 드럼, 엑소의 신선한 아카펠라 구성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 장르의 곡으로, 사랑하는 그녀를 ‘멜로디’에 비유해 그녀와의 템포를 방해하지 말라는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매력적이며,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더불어 ‘Sign’은 사랑하는 그녀의 거짓말 때문에 점점 커지는 의심과 돌이킬 수 없는 마음을 번지는 불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일렉트로 팝 장르의 곡이며, ‘닿은 순간 (Ooh La La La)’은 우연히 눈이 마주친 순간 시작된 상상 속 사랑이 공간이동처럼 현실이 되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녹여낸 가사의 라틴 팝 곡이다.
 
또한 일렉트로 팝 장르의 ‘Gravity’는 찬열이 작사에 참여, 자신의 곁을 떠나려는 그녀를 붙잡고 싶은 마음을 중력에 빗대어 표현했으며, ‘가끔 (With You)’은 상대방으로 인해 자신이 더 빛난다는 달콤한 가사가 돋보이는 팝 R&B 장르의 곡으로, 찬열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게다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얼음처럼 차가운 말을 던지고 돌아온 밤에 느끼는 복잡한 감정을 표현한 미디엄 템포 곡 ‘24/7’, 헤어진 연인에 대한 생각이 폭풍처럼 밀려오는 밤에 홀로 느끼는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한 ‘후폭풍 (Bad Dream)’도 귀를 매료시킨다.
 
이 밖에도 사랑하는 사람의 거짓말 때문에 입은 상처를 번개처럼 한순간에 되돌려주겠다는 냉소적인 다짐을 담은 ‘Damage’, 이별의 상처를 스스로 치유하고 웃으며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낸다는 가사가 부드러운 멜로디와 어우러진 R&B 발라드 곡 ‘여기 있을게 (Smile On My Face)’, 삶에 대한 해답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오아시스에 빗대어 표현한 얼반 팝 곡 ‘오아시스 (Oasis)’ 등 총11곡이 수록되어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트와이스 YES or YES



트와이스, 11월 5일 미니 6집 ‘YES or YES’ 및 동명 타이틀곡으로 컴백!
 
- 매력만점 트와이스, 10연속 히트 행진 이어갈 새 앨범 ‘YES or YES’ 발매! 가요계 이목 초집중~
- “사랑스러운 답정너” 9인의 고백! 대답은? “YES~”
- 트와이스가 직접 작사한 ‘LALALA’, ‘YOUNG & WILD’, ‘SUNSET’ & 일본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BDZ' 한국어 버전 등 7트랙 수록!
 
 
트와이스(TWICE)가 여섯 번째 미니앨범 'YES or YES'로 컴백한다.
 
데뷔 타이틀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CHEER UP’, ‘TT’, 'KNOCK KNOCK’, ‘SIGNAL’, 'LIKEY', 'Heart Shaker', ‘What is Love’, ‘Dance The Night Away’까지 모든 활동곡을 히트시키며 원톱 걸그룹으로 자리매김 중인 트와이스가 이번에는 신곡 'YES or YES'로 팬들에게 사랑을 고백할 준비를 마쳤다.
 
새 앨범 ‘YES or YES’에는 동명 타이틀곡을 비롯해 ‘SAY YOU LOVE ME’, ‘LALALA’, ‘YOUNG & WILD’, ‘SUNSET’, ‘AFTER MOON’, 그리고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일본 정규 1집 타이틀곡 ‘BDZ’의 한국어 버전까지 총 7트랙이 수록됐다.
 
1번 트랙에 수록된 타이틀곡 'YES or YES'는 트와이스의 고백에 오직 ‘YES’라는 답밖에 없다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멤버들의 깜찍한 안무와 신나는 리듬이 특징이다.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9명의 멤버들은 각자의 다채로운 개성을 뽐내며 자신들이 제시한 선택에‘YES’를 요구하는 당찬 매력을 보여준다.
 
'YES or YES'는 첫 번째 스페셜 앨범 ‘TWICEcoaster : LANE 2’ 타이틀곡 'Knock Knock'의 작사가 심은지, 리패키지 앨범 ‘Merry & Happy’ 타이틀곡 ‘Heart Shaker'의 작곡가 David Amber와 Andy Love가 작사, 작곡가로 호흡을 맞춰 타이틀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트와이스는 그간 앨범에서 꾸준히 자작곡 능력을 선보여온 가운데 이번 앨범에도 멤버 정연이 3번 트랙 ‘LALALA’, 채영은 4번 트랙 ‘YOUNG & WILD’, 지효가 5번 트랙 ‘SUNSET’을 작사해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데뷔 초부터 꾸준히 음악 작업을 이어온 멤버들이 이번에는 어떤 음악적 감성을 녹여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 새 앨범에는 트와이스의 일본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BDZ'의 한국어 버전도 수록된다.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지난해 5월 '시그널(SIGNAL)', 올해 4월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에 이어 작사, 작곡을 담당한 'BDZ'는 일본서 공개 후 현지 라인뮤직 주간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몰이를 한 바 있다.
 
트와이스는 데뷔 후 지금까지 발표한 9연속 인기 홈런을 날리고 있다. 신곡 ‘YES or YES’로 컴백하는 트와이스가 이번에는 '사랑스러운 답정너'로 변신, 팬들에게 또 한 번의 즐거움을 선사할 채비를 마쳤다.

워너원 1¹¹=1 (POWER OF DESTINY) 


“이 모든 것이 운명이었다”
연산(戀算)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워너원 첫 번째 정규앨범 ‘1¹¹=1 (POWER OF DESTINY)’
 
데뷔 앨범 ‘1X1=1’을 시작으로 ‘1-1=0’, ‘0+1=1’, ‘1÷x=1’까지, 연산(戀算) 시리즈를 통해 자신들의 음악적 세계관을 확장하며 매 순간 드라마틱한 성장을 보여준 워너원.
 
연산(戀算) 시리즈를 집대성하는 메시지이자 대미를 장식할 첫 번째 정규앨범  “1¹¹=1 (POWER OF DESTINY)”으로 하나가 될 운명을 노래한다.
 
하나로서 함께하던 너와 나였지만 어쩔 수 없이 서로를 그리워하게 될 운명에 놓인 우리들.
하지만 두려워하거나 굴복하지 않고 오히려 그 운명에 맞서 싸우며 다시 만나 하나가 되기를 희망하는 11명의 의지를 담은 이번 첫 번째 정규앨범은 워너원과 워너블의 서사적 스토리를 가장 드라마틱하게 담아냈을 뿐 아니라 데뷔 1년 만의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온 만큼 탄탄해진 그들의 음악성까지 더해졌다.
 
“우리 다시 만나 봄바람이 지나가면”
11명의 진심이 모여 탄생한 타이틀곡 [봄바람]
 
우리가 처음 만났던 그날처럼 다시 한번 운명적인 재회를 꿈꾸는 워너원.
그들 한 명 한 명의 진심이 타이틀곡 '봄바람'에 투영되었고, 감성적인 멜로디에 슬프지만 아름다운 스토리의 가사가 덧입혀져 비로소 우리들 앞에 와 있다.
 


워너원이 그리는 운명적 재회에 대한 의지는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된 앨범에서도 고스란히 나타난다.
11명의 거친 매력을 담아낸 [어드벤처] 버전은 “헤어질 운명이라면 끝까지 맞서 싸우겠다”라는 메시지를, 러블리한 남친룩으로 표현한 [로맨스] 버전은 "헤어지더라도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 다시 만날 운명”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이번 첫 번째 정규앨범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 “POWER OF DESTINY”를 담아냈다.
 
이와 같은 [어드벤처]와 [로맨스] 콘셉트는 뮤직비디오로도 이어진다.
두 가지 시공간이 존재하는 뮤직비디오는 과거의 워너원과 현재의 워너원이 서로 다른 시공간 속에 존재하지만 결국에는 하나로 이어져 있다는 운명적 이야기를 시각화하고 있다.
또한 서로의 공간을 이어주는 역할로 기존의 뮤직비디오에서 보았던 낯익은 오브제들이 등장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더불어, 워너원의 대표적 오브제인 테잎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은 키노앨범은 멤버들이 직접 사진을 촬영해 서로의 일상을 기록한 타임캡슐 같은 앨범이다.
워너원 서로의 순간마저도 워너블에게 선물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그 어떤 운명이 자신들 앞에 펼쳐진다고 해도 당당히 맞설 준비가 되어 있는 워너원.
처음부터 함께할 운명이었기에 그들은, 그리고 우리는 아무것도 두렵지 않다.

오늘은 여기까지~~~ ㅋ
언제나 최신가요 연속듣기는 한군뮤직으로 놀러오세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Comments